#동감하고 동참하고 동행하기
[ 아빠도 같이 해요, 임신! ]
임신 체험 프로그램, 그게 뭔가요?
임신과 출산을 장려하는
정부의 정책으로 임신부의 임신 과정을 남편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에요.예비 아빠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임신한 아내의 어려움을 경험해 볼 수 있어요.
임신부 체험복
임산부의 체형을
체험해볼 수 있는 도구에요. 무게는 6~10kg이고 체중이 1kg 늘어날때마다 실제 무릎에는 3~4배에 달하는 무게가 전해진다고
해요. 임신부 체험복을 통해 예비아빠는 아내의 생활을 경험해볼 수 있어요.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남편 중 실제로 몇시간만에 포기한 남성들도 많다고 해요.
임신부 체험복을 통해 예비 아빠들은 아내의 어려움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을거에요.
가상 분만 체험
인간이 느낄 수
있는 고통을 10등급으로 나눴을 때 출산은 7에서 8이라고 해요. 가상분만체험은 배와 등에 패드를 붙히고 전기자극을
통해 근육을 수축시키는 요법으로 이 체험을 통해 예비 아빠들은 아이를 낳을 때의 고통과 비슷한 통증을 느낄 수 있어요.
예비 아빠가 기억해야
할 List
임신과 출산은 부부
공동의 일이에요
몸의 변화에 따라
자연스럽게 정신적으로도 엄마가 될 준비를 하게 되는 여성과 달리 예비 아빠들은 몸의 변화가 생기지 않으니 아빠가 된다는 사실을 실감하지 못할 수
있어요. 하지만 임신부터 출산 모두
아내의 몫만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세요.
지금부터 시작하는
아빠 태교
임신기간은 부모의
입장에서는 아기를 받아들일 준비를 하는 기간이에요. 아침 저녁으로 배를 쓰다듬으며 태담을 해주거나, 동화책을 읽어주세요.
육아일기, 작성해보는 건 어떨까요?
아내와 함께 육아일기를
쓰는 것을 추천해요. 뿐만 아니라 아기에게 편지를 쓰거나, 짧은
동화를 만들어 태담을 들려주고, 아이와 교감해주세요. 아내와
함께 감동적인 영화를 보며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워본느 것 또한 추천해요.
소외감이 들 수도
있지만
아이가 태어난 후
한동안은 아내의 시간과 관심이 아이에게 집중될 거에요. 이러한 변화로 아빠는 소외감을 느낄 수 있죠.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아이와 시간을 보내고 함께해주세요. 아이와
시간을 갖는다면 아이의 정서가 발달될 뿐만 아니라 엄마와도 더욱 가까워질 거에요.

그럼, 오늘도 해피 빌리지 입니다 - ♥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