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매거진

매거진

월간임신이 제공하는 임신 출산 육아 정보를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시기별 달라지는 음악태교♪
월간임신 by Village Baby (ip:) 평점 0점   작성일 2020-03-26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105


태아의 귀는 임신 6주부터 만들어지기 시작해 5개월에 들어서면 소리를 전달하는 기관이 형성되고, 이때부터 어른과 동일한 청각을 갖게 돼요. 따라서 태아의 청각 발달 순서에 맞게 음악태교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해요. 음악태교는 태아의 지능 계발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산모의 심리 또한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어요. 물론 음악태교를 한다고 해서 아기가 천재 음악가로 성장하는 것은 아니지만 음악은 태아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것은 확실하기 때문에 음악태교를 추천해요.


baby gif 이미지 검색결과


임신 8주 : 동을 느껴요!

이 시기의 태아는 빠른 속도로 성장해요. 임신 초기이기 때문에 아직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시기는 아니에요. 하지만 엄마의 심장박동에서 느껴지는 진동을 통해 엄마의 기분을 느낄 수 있답니다. 엄마의 기분의 변화가 태아에게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이죠. 따라서 임신 8주일 때, 엄마가 심리적 안정을 취할 수 있는 음악을 듣는 것을 추천해요. 엄마가 편안함을 느껴야 태아도 편안함을 느끼기 때문이에요.


임신 12주 : 내이 (內臣)가 완성돼요!

임신 12주 이후는 소리를 전달하는 기관이 완성되는 시기에요. 그렇기 때문에 임신 12주부터 본격적으로 음악태교를 할 수 있어요. 엄마의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왈츠곡을 추천해요. 평소 클래식을 즐겨 들었다면 클래식 명곡 또한 음악 태교에 도움이 된답니다.


임신 20주 : 청각이 발달해요!

태아의 청각 기능이 본격적으로 발달하는 시기에요. 20주가 지난 태아는 엄마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 따라서 이 때부터 엄마가 직접 노래를 흥얼거리거나 클래식 음악을 듣는 것이 좋아요. 아직 태아는 소리를 구분할 수는 없기 때문에 리듬에 더 반응해요. 따라서 엄마의 기분을 평온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임신 24주 : 다양한 음악을 들어요!

이 시기부터 태아는 모든 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 따라서 산모와 태아의 상황에 따른 다양한 음악을 듣는 것이 좋아요. 물론 편안한 분위기에서 감상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그러기 위해선 음악을 듣기 전 몸을 충분히 이완시키는 것을 추천해요.


임신 28주 : 청각 기능이 완성돼요!

28주 이후의 태아는 청각 기능이 완성돼요. 따라서 다양한 소리를 들려주는 것이 좋아요. 어른과 똑같은 정도로 청각이 발달했기 때문에 음악강상 뿐만 아니라 새소리, 물소리 등 자연의 소리를 자주 들려주세요.


임신 32주 : 소리를 구분할 수 있어요!

태아는 이제 소리를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리의 차이를 구분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소리의 강약이나 리듬의 변화를 주는 다양한 음악을 감상해보세요. 다양한 악기로 연주한 음악을 들려주는 것을 추천해요.




떡잎부터 다르게 듣고 자란 BEST 3 태교음악
bossbaby gif 이미지 검색결과

1. 경쾌한 곡
경쾌한 곡은 임산부와 태아 모두에게 상쾌하고 밝은 느낌을 줘요. 자연의 소리에 가까운 피아노 연주곡이나 기타 연주곡을 추천해요. 또한 너무 많은 악기로 구성되어 있는 곡보다는 소박한 분위기로 가볍게 비트를 즐길 수 있는 음악을 고르는 것이 좋아요.

2. 릴렉스 할 수 있는 음악

하루 중 충분한 휴식 시간을 갖는 것은 임산부에게 특히 중요한 일이에요. 아기를 위해 잠을 충분히 푹 자는 것이 필요해요. 휴식을 취할 때는 심장박동 수와 비슷하거나 조금 느린 빠르기의 곡이 좋아요. 부드러운 음색을 가진 악기의 선율로 연주되는 음악을 듣는 것이 정서를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돼요. 너무 높은 음역대보다는 중저음의 선율이 흐르는 곡이 태아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답니다.


3. 편안함을 줄 수 있는 느린 음악

엄마의 정서는 그대로 아이에게 전달되기 때문에 엄마가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뱃속의 아이 역시 긴장감을 느끼게 돼요. 그렇기 때문에 배가 뭉칠 정도로 스트레스를 받거나 몸이 힘들 경우 편안한 자세로 누워 천천히 심호흡을 하며 음악을 들어보세요. 이때는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도록 비트가 약간 느껴지는 음악이나 편안함을 줄 수 있는 느린 음악 모두 좋아요.



bossbaby gif 이미지 검색결과

그럼 오늘은 봄날씨에 맞게 경쾌한 음악으로 하루를 시작해볼까요?

오늘도 해피 빌리지 하세요 - 🌹


첨부파일 주석 2020-03-26 094956.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