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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에 동동, 수중태교?!
월간임신 by Village Baby (ip:61.39.102.59) 평점 0점   작성일 2019-11-29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8

🕶임신 14주 이후라면

수중태교 가능!


수중 운동으로 건강관리와 태교를 하는 임신부들이 점차 늘고 있는데요, 수중 운동은 임신하면서 나타나는 근력 약화를 막고 호흡을 강화해 기본 체력을 유지하고 출산 후 빠른 회복을 돕는 효과가 있어서 인기가 많은 태교 중 하나입니다.🏊🏻



엄마는 인어공주

🐳기초 체력을 만들어요


보통 임신 14~32주 동안 수중 운동을 즐기는데, 사실상 출산 전날까지 해도 전혀 무리가 가지 않아요. 다만 출산일이 가까워지면서 자궁문이 미리 열리는경우 등 예기치 않는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담당 전문의와 상담해 운동시기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TIP 입수를 한 뒤에는 앞으로 걷기, 뒤로 걷기, 큰 보폭으로 앞으로 걷기, 앞으로 조깅, 뒤로 조깅 등을 진행해 자세 교정과 체력 유지를 돕습니다. 또 가벼운 부력기구를 이용해 아쿠아로빅과 비슷한 밸런스 동작,근력 강화 동작, 심폐 운동 동작 등 임신부에게 필요한 동작을 함께 하면 좋아요.



#이렇게_좋은_운동이?!

수중 태교의 효과

임신 기간에는 이완된 관절 때문에 고관절, 무릎, 발목에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높은데, 수중 운동은 이러한 위험 요소를 확 줄여줘요. 출산할 때 필요한 복부,골반,자궁 근육을 보다 안전하게 강화하는 셈이죠. 이런 근육을 강하게 만들면 출산 과정도 수월해지고 출산 후 회복도 더 빨라집니다.  


TIP 규칙적으로 꾸준히 수중 운동을 하면 일상에서의 피로감이 줄어들고 체중 조절도 쉬워진다고 해요!




긴장을 풀어주는 릴렉싱 효과!

🙋🏻족욕, 반신욕도 함께!


임신 후 급격한 신체 변화와 호르몬의 영향으로 우울해지기쉬운데 이 또한 물속에서 안정감을 찾을 수 있어요. 마음이 편안해지는 라벤더 등의 아로마 오일을 이용해 반신욕을 즐기거나 깊은 호흡, 즉 5초간 천천히들이마시고 5초간 천천히 내쉬는 동작을 하며 긴장감을 이완해봅니다.


수중 운동 어디서 할까? 

check list!

✔️전문 강사 및 전문 프로그램이 있나요?

✔️임신부만 쓸 수 있는 전용 레인이 있나요?

✔️수질 관리가 잘되는 곳인가요?

✔️탈의실과 수영장의 바닥이 미끄럽거나 위험하지는 않나요?



이렇게 좋은 수중태교, 주의사항을 잘 지키며 시작해볼까요?

아기와 함께 물속에 동동 떠다녀보아요🐟


엄마의 임신 라이프를 편하게-

월간임신 by VillageBaby🌹





첨부파일 물에 동동 수중태교.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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