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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킹맘 임산부의 슬기로운 직장생활
월간임신 by Village Baby (ip:61.39.102.59) 평점 0점   작성일 2019-12-02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11

#임산부 #워킹맘

예비맘 직장생활


👧 : 요즘 입덧이 심해 직장에서 제대로 끼니 챙기는게 너무 어렵네요.

👱‍♀ : 대중교통으로 출퇴근 하는게 체력적으로 점점 힘들어지는 것 같아요 ㅠㅠ

👩 : 직장생활 스트레스가 혹시나 뱃속 아가에게 해로울 까봐 걱정돼요.


모든 임신부가 힘들지만 출퇴근 시간을 포함해 하루의 대부분을 회사에서 생활하는 워킹맘들은 조금 더 고충이 크죠. 직장에 다니는 예비맘이 임신 기간 동안 더 행복하고 건강하게 직장생활 할 수 있는 팁들을 같이 알아봐요!



틈틈이 휴식과 스트레칭을

AM 8:00 아침 출근길!


임신 전에는 힘들지 않던 회사 일도 임신부가 되면 어렵고 신경 써야하는 부분이 한두 개가 아니죠. 특히 가장 힘든 출퇴근시간.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에 치이며 이동하다 보면 쉽게 피로가 쌓이기 마련. 가능하다면 임신 중에는 사람이 붐비는 시간을 피해 출근 시간을 조정하세요. 조금 일찍 출근해서 회사에서 쉬거나 업무 시간을 조정해 복잡한 시간을 피해 출근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버스나 지하철을 기다릴 때는 한자리에 오래 서 있지 말고 앞뒤로 조금씩 몸을 움직이며, 임신부 배려석이 있다면 당당하게 이용하기! 만약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속이 울렁거린다면 잠시 내려서 휴식을 취한 후 다시 이동하는 것이 좋아요.


당당하게 착용해요 임산부 배지😎

전철이나 버스를 이용할 때는 Don’t be shy! 임신부 배지 당당하게 착용하고 당당하게 배려받자구요. 임신 확인서나 산모수첩 같은 임신 확인 증빙서류를 챙겨 보건소나 주요 지하철역 고객센터를 방문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틈틈이 휴식과 스트레칭을!

AM 9:00 드디어 업무시작!


장시간 의자에 앉아 있는 업무 시간. 계속 같은 자세로 앉아 있다 보면 다리 부종이나 하지정맥류 등이 생길 수 있고 허리에 무리가 가기 쉬워요. 그러니까 적어도 한 시간에 한 번씩은 5분만이라도 잠깐 일어나 걷거나 책상 주변에서 가볍게 할 수 있는 동작으로 스트레칭 하기!🙆‍♂️

통풍이 잘되고 발이 편안한 실내화와, 등과 다리를 잘 받쳐주는 의자는 하체의 부담을 훨씬 완화해줘요. 오랜 시간 컴퓨터 작업을 하는 워킹맘들 사이에선 전자파를 차단하는 앞치마나 담요도 인기가 많죠.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해 눈이 아프다면 3분 정도 눈을 감고 눈 주위를 지압해 피로를 풀어보아요.


👉워킹맘을 위한 오피스 아이템 더 알아보기!



#조금_싱거워도_건강하게🥗

PM 12:00 즐거운 점심시간


아무래도 점심을 사 먹다 보면 골고루 영양을 섭취하기도 힘들고 염분을 많이 먹을 수밖에 없죠. 염분을 과하게 섭취하면 부종과 임신중독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점심만큼은 채소 위주의 건강 식단으로 챙겨보세요! 가능하면 주문할 때 간을 싱겁게 해달라고 부탁하는 것도 방법이죠. 식후 커피를 마시기 걱정된다면, 디카페인 음료를 마시거나 생과일 주스로 에너지 충전하기! 식사 후 10분 정도 가볍게 하는 산책은 몸에 긴장도 풀어주고 혈액순환에도 좋다는 사실.



공복감이 들지 않도록 간식 챙겨먹기🍌

PM 4:30 Break Time


임신하면 열량 소모가 높아져 자주 배가 고프거나 기력이 달릴 수 있으니 수시로 간식을 챙겨 먹는 것이 좋아요. 입덧이 심한 임신 초기에는 공복감이 들지 않도록 담백하고 가벼운 간식을 조금씩 자주 섭취하세요. 배, 사과, 키위 등 신선한 과일이나 토마토, 오이, 당근 등 채소를 먹는 것도 바람직해요. 그렇지만, 단맛이 나는 과일은 칼로리를 염두에 두고 양을 조절하는 것 잊지마세요!🙅‍♂️


임신 중인 에디터가 뽑았다!🙋‍♀️

사무실에서 먹기 좋은 맛 좋은 간식 Top4🍎

  • 말린 무화과 무화과는 엽산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임신과 출산을 거치는 모든 여성에게 꼭 필요한 간식입니다. 청무화과는 일반 무화과에 비해 크기는 작지만 달콤한 과즙과 영양소가 더욱 풍부한 품종으로 영양소 섭취와 소화불량 완화에 도움을 주어요! 건무화과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로 나만을 위한 요리를 즐기는 것도 추천이랍니다.
  • 견과류 견과류는 각종 필수영양소, 오메가-3, 황산화비타민인 비타민 E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견과류에 함유되어 오메가-3 지방산으로 불포화지방산이 태반을 통과하여 태아의 뇌신경 발달에 도움을 준답니다. 감성시장 하루견과 4종에는 호두, 잣, 아몬드 뿐만 아니라 고급 견과류인 브라질넛, 사차인치, 마카다미아, 캐슈넛, 그리고 슈퍼푸드인 블루베리까지 영양소 높은 재료들을 골고루 담았으니 다채롭게 즐겨보세요.
  • 푸룬주스 임신 기간 중에는 철분제 복용과 자궁크기의 증가 등으로 배변활동의 어려움을 흔히 경험하게 되는데요! 푸룬주스는 말린 자두로 만든 주스로 이사틴 성분과 다량의 식이섬유가 장운동에 도움을 주어 하루 180~200ml 정도 섭취를 권장합니다. 푸룬주스의 철분성분은 비타민C와 섭취시 흡수율이 높아져요💕 딸기, 키위, 오렌지 등과 함께 섭취하면 더 좋답니다.🍓🥝🍊
  • 딸기칩 임신 중 입덧·피로감 등을 완화하고, 태아가 잘 발달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엽산 섭취가 필수적인데요. 특히 태아의 신경관이 발달하는 임신 초기에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딸기는 대표적으로 엽산이 풍부한 과일 중 하나로, 식이섬유부터 비타민C, 비타민D와 비타민B12, 비타민A, 칼륨, 단백질까지 다양한 영양소를 지닌 과일이랍니다.



미리 양해를 구하고 짧게 참석하기⏰

PM 7:00 회식이 있는 날


직장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회식. 회식에 빠질 수 없다면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1차 정도만 가볍게 참석하세요. 상사나 동료들이 임신 사실을 알고 있다면 회식 자리에서도 미리 양해를 구해 간접 흡연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하자구요. 다 같이 건배할 때는 주스나 물로 대신하는 센스!


똑소리 나는 회사 생활 TIP

  • 임신 초기에 알리기🙋‍♀️ 임신 후 배가 불러오면서 임신 사실을 알리는 경우가 많은데 가급적 초기에 상사와 동료에게 알립시다. 임신 초기가 가장 조심해야 하는 시기이므로 근무 시간이나 업무 강도를 조절하는 것이 현명한 워킹맘!
  • 동료들에게 고마움 전하기💌 정기검진을 받거나 몸이 안 좋아 회사를 쉬는 날이 있는데 이때 자신의 업무를 동료들이 나눠서 하는 경우가 많아요. 동료들의 작은 배려와 도움에 고마워하고, 가끔씩 커피나 간식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하자!
  • 긍정적인 마음 갖기🧘‍♀️  호르몬의 영향으로 특별한 이유 없이 불안하고 예민해질 수 있는 시기. 회사에서 과중한 업무를 맡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이런 불안함이 더 커지기 마련이죠. 배 속 아이를 생각하며 마음을 편안하고 긍정적으로 갖기 위해 노력하자! 엄마가 편해야 아이도 편하다고 해요.


빌리지 베이비는 모든 예비맘을 응원합니다.

도움이 될만한 유익한 내용을 더 준비했어요!



엄마의 하루를 편하게-

월간임신 by VillageBaby🌹



첨부파일 슬기로운 직장생활 2.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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